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08.31 월 - 20.09.06 일)
본문 바로가기

주간밥상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08.31 월 - 20.09.06 일)

안녕하세요 :-) 벌써 9월이되었네요
코로나 종식되기를 희망하며
오늘도 이번주 주간밥상시작해볼게요

 

지난 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

https://zip-lover.tistory.com/6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08.24 월 - 20.08.30 일)

안녕하세요 :-) 이번주 주간밥상 시작해볼게요 지난 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 https://zip-lover.tistory.com/5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08.18 월 - 20.08.23 일)  안녕하세요 신혼부부 주간 ��

zip-lover.tistory.com

------------------------------

 

< 2020년 8월 31일 월요일 >


메뉴 / 오징어덮밥(오징어볶음,흰쌀밥) , 계란찜 , 배추김치

파가 비싸서 없는 계란찜 😢 맵찔이 2명인데 오징어 볶음을 너어무 매콤하게 만들어서 힘들었다는ㅋㅋㅋ


오늘은 매콤한 오징어볶음과 흰쌀밥을 준비했어요
요건 집덕부부 최애 식단 :-)

얜 개인적으로 깻잎향과 잘어울린다 생각해서
깻잎고명으로 준비해봤어요

좋아하지만 자주먹지는 못하는 최애식단이예요
오징어가 비싸기도 하고 3마리에 13000원에 구매
그리고 오징어 만지는게 아직 낯설은 집순이인지라 ;
왠지 물컹거리는게 만지는게 영 쉽지 않네용
용기내서 밀가루 넣고 팍팍 비벼서 불순물 제거하기
아니 불순물보다 밀가루 제거하는게 더 일이였음😢
다음엔 왕소금으로 비비적 거려야겠어요

왠지 매콤한 오징어볶음이랑 찰떡일것 같아서
후다닷 준비해본 계란찜이예요

원래 파를 올려야되지만 냉동파 올리면
식감과 맛이 쪼매 떨어지는것 같아서 그냥 먹기 ㅋㅋㅋ
(냉동파는 국에는 정말 괜찮은데...)

그래도 뭐 음 ... 아쉽지만 괜찮았어요

------------------------------

< 2020년 9월 1일 화요일 >

메뉴 / 흰쌀밥 , 계란후라이
, 스팸구이 , 소시지구이 , 볶음김치

남편 최애 스팸정식


요건 성의 없어 보여서 저는 별로 안좋아하는데
남편이 자꾸 졸라요
이게 제일 맛있다며...(주...죽을래..)
가끔 해주는 턱별한 스팸정식 😘

스팸 썰어서 후다닥 굽고
김치는 총총 가위로 썰어서 엄마표 들기름 넣고 볶아냈어요
시골 들기름이 들어가서 그런지 볶음김치 굿굿👍🏻

음 여기에 뭔가 비어보여서 계란후라이까지 :-)
반숙 좋아하는 사람이 우리집에는 없어서
무조건 빠짝- 익혀요
두툼하게 구우면 반숙 부럽지 않게
보들보들 맛있더라구요

------------------------------

< 2020년 9월 2일 수요일 >

메뉴 / 흰쌀밥 , 콩나물불고기 ,
쌈무 , 깻잎 , 배추김치 , 양파간장절임

나는 팽현숙님 영혼이 들어갔음 깨가 요리의 완성임 ㅋㅋㅋ


와 요고 너무 맛있어용 👍🏻
내가 한거 맞나 싶을정도 ㅋㅋㅋㅋ

 

만드는 방법 🔻

https://zip-lover.tistory.com/9

 

집덕부부네 : 초보주부일상 3편 (feat.콩불만드는법)

안녕하세요 :-) 태풍 마이삭이 북상하고 있네요 바람도 엄청 쎄고 비가 아주 주루룩주루룩 다들 큰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꿀재미 프로그램 발견 애로부부라고 야한건 아니고 연��

zip-lover.tistory.com

제육볶음이랑은 또 다른 느낌인 콩나물불고기 🥰

대패삼겹이 들어가서 얇아서
완전 부들부들하고 콩나물 아삭아삭해서 넘나👍🏻

나물을 싫어하는 집덕부부 

하지만 콩불에 콩나물은 많이넣어도 맛있고 정말 좋아요

깻잎은 뒷잎으로 싸먹으면 부들부들해요
상추도 마찬가지 !

남은고기랑 밥은 볶아먹기 ✌🏻

2차전!

김싸먹으면 햄볶 ! 진짜 이맛을 맛보여드리고 싶을정도예요
다만 고기 너무 잘게 썰지 말긔 .... 고기가 안느껴짐 ㅜ

오늘은 정말 맛있어서 과식했어용 ㅋㅋ

------------------------------

< 2020년 9월 3일 목요일 >

메뉴 / 현미밥 , 오징어무국 ,
배추김치 ,진미채 , 계란말이, 케찹


오징어 덮밥할때 따로 빼둔 오징어로 무국끓였어요
무넣어서 시원하고 칼칼해요
이번에도 무는 얇게 썰어주기 !
편식쟁이 남편이 얇게 썰어달라며 ㅋㅋㅋ
집순이도 국물이 폭 ~ 들어가서 얇은게 맛있더라구요

끓여보실분 무 얇게 추천드려용 ;-)

계란말이는 반찬이 너무 없어보여서 급하게 후다닥 😝
빨리 익어야되서 쎈불에 하다가 타버림 😭
집순이는 계란말이가 은근히 어렵더라구요
친구가 성질급한사람은 못한데요 ㅜㅜㅜㅜ
😭엉엉...맞음 성질급함

그래도 나름 맛있게 잘먹었어요 👍🏻

------------------------------

< 2020년 9월 4일 금요일 >

메뉴 / 현미밥 , 통김치찜 , 김 , 계란후라이 , 이슬이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는 김치찜이에오
통삼겹을 넣으면 너무 좋겠지만
통 전지도 저렴하면서 충분히 맛있답니다 :-)

만드는 방법 🔻
https://zip-lover.tistory.com/11

 

집덕부부네 : 초보주부일상 5편 ( feat, 통김치찜레시피 )

오늘은 눈뜨자마자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시킨물건도 없는데 오잉 - 택배알림이 와서 보니 일전에 서울우유 강릉커피 이벤트 신청한게 되었나보더라구요 요게 랜덤으로 온다네요 >< 완전 신남 �

zip-lover.tistory.com

진짜 김치가 보들보들해서 너무 맛있어요 👍🏻
레시피가 많이 부족하지만 꼭 -! 잡솨보시길 추천드려요

 

 

요 김치 찜은 술안주로도 굿굿잡인것 같아요 


------------------------------

< 2020년 9월 5일 토요일 >

메뉴 / 걸작떡볶이(배달) , 치킨 , 주먹밥 , 쿨피스 , 콜라
무 , 단무지 ,소스 : 양념치킨소스 , 갈릭소스 , 달콘소스


늦잠자서 배달 고고 :-)
사실 광어를 먹을 생각이었지만 귀찮긔...
주차전쟁이긔 ...

개인적으로 우리동네걸작떡볶이가 서비스 최고예요


콜라 1.25 ml 주문했는데
시원한게 없으시다구 500ml 세개주심

사이다, 쿨피스는 서비스 ✌🏻

달콘소스는 처음 시켜봤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

진짜 걸작드시는분들 꼭 꼭 요것도 같이 드셔보세용

------------------------------

< 2020년 9월 6일 일요일 >

메뉴 / 우동 , 배추김치

우동은 머리털나고 처음 해봤어요
근데 돈주고 사먹는게 나은거 같아요 😢
쯔유가 남아서 다음에 쑥갓과 어묵사다가 한번더 노력해보고
안되면...사먹죠 뭐 ㅜㅜㅜㅜㅜ

면은 2인분 써있던데 ㅜㅜ
너무 혜자 이거슨 2인분이 아니여
한 서너명이 먹어도 될양 🌝

착한 덕돌씨 ... 맛있다고 해줬는데
내가 먹어도 이거슨 아녀🤭

 

우..리.. 우동은 ... 사먹기로 해요 ... 

------------------------------

이번주도 알차게 맛있게 먹었어요
집덕부부네 주간밥상 다음주도 화이팅 !


다음 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

 

https://zip-lover.tistory.com/15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09.07 월 - 20.09.12 토)

안녕하세요 :-) 이번주도 주간 저녁밥상 시작할게요 이번주부터는 가독성을 위해서 글씨체를 쬐꼼 크게 했어요 :-) 지난 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 https://zip-lover.tistory.com/12 신혼부부

zip-lov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