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 양파간장절임 집에서도 쉽게 가능해요
본문 바로가기

쉽고빠른레시피

고깃집 양파간장절임 집에서도 쉽게 가능해요


저희집에서 고기반찬이 나올때
빠짐없이 꼭 나오는게 있어요
바로바로 양파간장절임입니다
👇🏻👇🏻👇🏻요고👇🏻👇🏻👇🏻

 

 

 

 고기집 가면 양파간장절임이 나오는집이 많은데요
같이나온 간장에 고기살짝 담궈먹어도 맛있고
양파랑 같이 먹어도 넘나 최고최고👍🏻

집에서도 고기먹을때 먹고 싶었는데
레시피 찾아보니 쉬우면서도 귀찮긔...
그러다 마트에서 핫아이템을 발견했습니당

바로바로 오뚜기에서 나온 삼겹살양파절임소스🧡

 

광고 아니라 내돈내산입니당 💛

 

 이건 젤큰것 같던데 2.1kg
작은병도 팔아서 작은병부터 사서 테스트 해보고
맛있어서 바로 큰병사가지고
절임양파 쟁여놓고 먹고있어요🧡

작은병음 솔찍히... 한번 먹으믄 없는정도?

 

오~ 파채무침에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자 이제 오뚜기 양파절임소스로
맛있는 양파간장절임
쉽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고깃집 양파간장절임 쉽게 집에서도 즐기자

(feat. 갓뚜기 삼겹살양파절임소스)


사진에는 없지만
우선 양파를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좋게 채썰어주세요


🔻 아래가 제일 중요한작업입니다🔻

 

1차 헹구기

 

 채썬양파를 물로 행궈주세요

 

1차 물에담기

 

 그리고 찬물에 좀 담궈두기

📍이렇게 하는 이유는
양파의 매운기 빼는건데요
양파썰고 바로 절임소스에 담궜더니
매운기가 쓴맛으로 변하더라구요

그래서 집순이는 양파를 먹었을때
사과처럼 아삭하고 매운기가 잘 안느껴질 정도까지
물에 담궈두는편이예요 :-)

1-2시간뒤에 와서 양파 하나 먹어보고
아직도 매운기가 느껴지면
싹 씻고 물한번 교체 해주세요

 

첫물 그대로 두는것보다 한번교체해주는게

빨리 빠지는 느낌적인 느낌이라

한번 더 갈아주었어요 

 

 

2차 헹구기 / 같은사진 같지요 ? 맞습니당 ㅋㅋㅋ1차때 까먹고 안찍었어요 ㅋㅋㅋ
2차물에담기

 

 찬물에 더 잘되는것 같아서 얼음물로담궈주었어요
왜냐하면 전 얼정때문에 얼음 부자입니다...ㅎㅎ
사실 그냥 일반 물에 담궈두셔도 됩니당

2차정도만 하셔도 되는데
먹어보니 아직도 매운기가 남은것 같아서
저는 3차까지 물에 착착 행구고 물에 담궈두었어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1차 2차 3차에 연연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양파를 먹었을때 아삭하고 매운맛 거의 없다
👆🏻요 정도 될때 매운기를 제거해주세요
(🖍 매운기가 100% 빠지지는 않더라구요)

 

물을 찹찹 털고 채반에 놓았어요

 

 물기를 왠만큼 뺀담에 담궈야
소스가 묽어지지 않고 좋더라구요
(너무 마를정도 ❌)

또 티비보고 놀다가 물기 많이 빠졌나 보고

 

 

매운기 뺀 양파에 바로 붓고 먹어도 아삭하고 맛있어요

저는 고기반찬먹을때 그때그때하기에
힘들고 못할것같아서
장아찌 느낌으로 통에 담아놓을거예요

양파를 양파양보다 조금 넉넉한 통에 옮겨 담아주세요

 

 

 

 +) tmi 양파양이 통보다 많다면 꽉채우기보다
조금 널널하게 담아주세요

한번은 꽉채워서 했더니
양파를 뒤적일때 , 열고 닫을때 좀 넘치더라구요 ; 

 

붓붓

 

 양파에 자작자작하게 부워주세요!
오래드신다면 조금 적게 부어도 괜찮아요 ㅎㅎ
하루정도만 지나도 부피가 엄청 줄어든답니다

 

냉장고로 쏙 -

 

 

이쁜통이나 병에 담으면 더 좋겠지만
우리집엔 그런거 읎음...😢 ㅋㅋㅋㅋ
오래드신다면 밀폐용기추천 !

 

 

하루지난 양파절임

 

하루만 지나도 딱 먹기좋은 상태예요
바로 먹어도 되고 필요할때 꺼내먹어도 됩니당
좀 오래되면 장아찌처럼 간장에 폭 절여져서
흐믈흐믈 해져요 ㅎㅎ
흐믈하든 탱탱하든 고기드실때
같이 드시면 정말 맛있답니다
구운고기도 양념에 볶은고기도 전부다 어울려요!

+) tmi 항상 깨끗한 젓가락으로 뜨시고
나중에 다드시면 썼던 소스 그대로
양파를 추가로 더넣어도 됩니당 🧡
소스가 아까워서 실험차 양파썰어서
더 넣어봤는데 간장이 괜찮더라구요 ㅎ
대신 초반보다는 좀 연해져요 ㅎ

현재상태가 양이 좀 부족한데~ 하며
더 썰어넣주어도 좋아요 👍🏻
넣으실때 새것은 아래로 기존것은 새거 위로
중간중간 하셔도 되고

대신 위치를 변경해주세요!
새로 써는것 또한 꼭꼭 매운기 빼는작업 필수!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매운기 빼는 작업이 제일 중요합니당
안그럼 끝맛이 씁쓸합니당 ㅜ

3번째는 양파에서 물이나와서 그런지 많이 연해져서
3번째 까지는 비추해요 ㅎㅎㅎ

에이, 이소스를 사야되자나?? 하지마시구
진짜 오뚜기양파절임소스구매해보시고 따라해보세용
소스자체 가격도 저렴한편이고
이거저거 넣고 빼고 비율재고 할필요없이
양파 매운기빼서 통에 담아놓으심 끝-!
집에 고기만 생기면 꺼내게 될꺼예요><
그리고 요리하다가 양파가 남으면
매운기빼고 물기빼서 차곡차곡 넣어두시게 될겁니당
만들어두면 장아찌처럼 꽤 오래먹어요 👍🏻

*참고로 저는 오뚜기와 아무런 관계가 없어요
나는 너무 관계있고 싶음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