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1.09 월 - 20.11.15일)
본문 바로가기

주간밥상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1.09 월 - 20.11.15일)

 

안녕하세요 집덕부부예요

요즘날씨 실화 엄청 쌀쌀해요

입동지나니 만연히 겨울향기가 솔솔

이번주도 맛있는 저녁밥 시작해볼게요 :-)

-

지난 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1.02 월 - 20.11.08일)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1.02 월 - 20.11.08일)

안녕하세요 집덕부부예요 \(//∇//)\ 지난주게시글부터는구글애드센스,카카오애드핏 광고를 달게 되었어요 👏🏻 박수 처음에 뭣모르고 게시글 3개있는데 신청하니깐 헤헷 안되더라구요 😜ㅋ

zip-lover.tistory.com

------------------------------

< 2020년 11월 9일 월요일 >


메뉴 / 흑미밥 , 참치찌개 , 계란후라이
목우촌햄 , 노브랜드도시락김

으 - 제일 싫은 대마법데이
왜냐면 예민해서 잠을 깊게 못자서 그런지
잠을 쉽게 털지 못해서 더 싫어용
이말을 왜하냐면 오늘이 바로 그렇다는긔...
불편해서 푹 자지못하고 깼더니
남편 퇴근을 앞두고 잠이들어버렸어요😢

남편 퇴근전화 받고 호다닥 움직여서 차려낸밥상
음식이 참 웃긴게 정성을 알아보나
급하게 차린날은 2% 부족한맛이 ㅋㅋㅋ
오늘도 역시 김치찌개가 2% 부족한느낌
아쉬웠지만 참찌니깐 후루룩 후루룩

우리집에서 스팸보다 더 인기있는 목우촌햄
쫀쫀해서 반찬용햄으로도 좋을것 같구
구워먹어도 세상 맛있어요 💛

------------------------------

< 2020년 11월 10일 화요일 >

메뉴 / 흰밥 , 미역국 , 비비고동그랑땡
깻잎김치 , 배추김치 , 단무지무침 , 삶은계란

삶은계란은 남편이가 가져온거 ㅎㅎ


오늘은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쇠고기미역국 🧡
미역 푹 - 고우면 정말 보드랍고 세상맛있음요
특히 장건강에도 와따요 👍🏻

요새 집에 반찬이 너무 없어서
우리미역국이랑 어울릴만한 반찬찾느라
거짓말 조큼 더 보테서 냉장고 한 백번 열었다 닫았다
그러다 구석에 있던 단무지 발굴해서 후다닥 무치고
맛이가 살짝 없어서 손안가는 깻잎김치도
주부의 숙제 냉털을 위해서 꺼냈어요

그래도 뭔가 부족해서 냉동실 뒤적뒤적
비비고 동그랑땡이 보여서 후다닥 에프에 넣고 돌리기
미역국 신경쓰다 동그랑땡 타버린거 있죠 😱
남편이는 태운게 바삭하고 맛있다며 ㅋㅋㅋ
앞으로 이렇게 해달라고ㅋㅋㅋㅋ
난 덜바삭해도 적당히 기름에 굽굽된게 좋던데
우리 좀 ...안맞는다

------------------------------

< 2020년 11월 11일 수요일 >

메뉴 / 오징어덮밥 , 치킨너겟 , 김

당근 넣었다구 구박당함...😢나름 이쁘게 모양도 냈는데

우리집 핫핫 인기메뉴 오징어볶음 🥰
저번에는 소금으로 오징어를 닦는 바람에
워스트 메뉴...로 등극하였는데용
밀가루 넣어서 불순물 빨판에 뾰족이들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어서 양념장에 달달 볶아주었어용 ㅎㅎ
다시 베스트메뉴로 등극 👍🏻했어요

오징어는 쿠* 프레시 에서 구매한건데
음 뭔가 마트에서 생물 구매한것 보다는
오징어 ... 냄새가 아주아주 살짝 나네용
그래도 일반 마트보다는 큼직하고
저렴해서 쓸만합니당 👍🏻

원래 오징어볶음+밥만 두어도 잘먹는데
집밥을 나름 열심히 만들게되면서
뭔가... 더 없으면 부족한 기분이 많이들어요
그래섭 또 냉동실 뒤적뒤적
냉동식품이 요즘 우리집을 먹여살립니당
오랫만에 보는 치킨너겟💛
에프에 구우면 편하지만
애들이 비실비실 거리는게 살짝 단점... ㅋㅋㅋ
다음엔 기름에 구워볼게요 ㅎㅎ

------------------------------

< 2020년 11월 12일 목요일 >

메뉴 /약간 흑미밥 , 계란후라이 , 목우촌햄구이 ,
참치찌개 , 도시락김

남편회식으로 혼밥

저의 하루는 지극히 저녁형인간 입니당
새벽내내 소음안나는 집안일 / 개인일 하고
아침에 남편도시락 싸고
못잔 잠을 좀 보충하는 시간을 갖고
일어나면 집안일 / 저녁밥차리는 백수루트 :-)

근데 집에 타일공사 재시작으로
잠을 못잤더니 만신창이 되었어용
9시부터 4-5시까지 온종일 있으니
정말 쉴틈이 없더라구요 ㅜㅜ
하자처리할때 보는 편인데 워낙 긴 작업이다보니
계석 보고있음 또 싫어하시고... 가있으라고 해서
먼지를 피해 방에 좀 누워있다가 꾸벅꾸벅 잠들면
똑똑똑
뭐 와서 보라고 하거나, 필요한물품 갖다주고
또 잠들만 하면 똑똑똑.....ㅜㅜ
아니 CCTV있나바.... 졸기만 하면 손살같이 똑똑똑
잠도 못자고 가시고 나면
또 사람이 살만큼 치워놓기...
세상 기력 다 빨렸지요....ㅜㅜㅜㅜㅜㅜ

대충 남은 참치찌개냄비째 놓고 먹으려다
나 너무 고생했자느.... 👀
계란 꾸버주고 햄꾸버주고 김도 하나 끄내주고
그릇에 담아주고 본격적으로 나 먹이기 ✌🏻
월욜 참치김치찌개 맹탕이였는데
남편 도시락 싸서 보내면서
김치국물 몇국자 넣어서 끓였더니 진짜 깊은맛 ...💛
맛있는 한끼였습니다 오늘 고생했음 쓰담쓰담💛

------------------------------

< 2020년 11월 13일 금요일 >

메뉴 /고메짬뽕 , 단무지 ,배추김치, 냉동집밥

오늘도 타일 하자처리 :-) 오늘은 웃을수 있어요
오늘 오전중으로 타일은 종료 되었습니당 👏🏻
화장실,욕실 ,베란다 크게 먼지나는 부분은 끝났고
살짝 미흡한부분만 나중에 손보면 될 것 같아요
ㅜㅜ 다른데도 몇군데 하자있지만
먼지 징그러서 할 수 있으려나...싶고 막그르네요
징글징글....
다른하자처리 상담받고 처리받고 끝나니 4시
나란닝겐 ... 또 열심히 치웁니다
(개미는 뚠뚠 오늘도 뚠뚠...)
치우다 보니 노하우도 조금 생긴것 같구...
이쪽으로 진출해도 잘할것 같구...
저질 쓰렉 체력만 아니였음
정말 잘 할수도 있겠다싶어용 ㅎㅎ

먼지때문에 쳐놓았던
비닐 다 치우니 사람사는 집같아서 기분째집니다

왠지 오늘은 짜장을 먹어야 할것 같은 날입니다
하지만 코스트코 과다지출로
외식 금지의 달이기 때문에
코코에서 산 고메짬뽕을 냉동실에서 쓱...꺼냅니당
조리방법은 라면급 !!!!!!!!
처음먹어보는데
요고 요고 왠만한 짬뽕집 뺨을 후립니다👍🏻
차돌박이 같은거 볶아서 같이 올려도 좋을것 같구
왠지 숙주같은거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매운거 좋아하면 청양고추 몇개 썰어도 좋을것 같구요
그냥먹으면 우리맵찔이들이 살짝 매운정도거든요
재구매 의사가 팍팍 생겼습니당 👏🏻
이비가 느낌으로 냉동집밥도 데펴서
작은그릇에 담아보았는데
우리의 뱃가죽에는 택도 없어서 ㅋㅋㅋ
밥하나 더 해서 찹찹 야무지게 말아먹었어용
고메짬뽕 추천 강추천 👍🏻

------------------------------

< 2020년 11월 14일 토요일 >

<점심>
메뉴 /쭉쭉찢은 새김치 , 수육

점심인데 자랑하고 싶어서...ㅎㅎㅎ올려봤어용
엄마 김장하셨다고 해서 오랫만에 친정집 방문했어용
(오랫만 아닌감? ㅋㅋㅋ왠지 오랫만인 기분)

어제 담구신거라 새김치는 아니라서 아쉽지만
이 조합은 세상 맛있습네다 👍🏻
엄마는 새우젓에 마늘,청양고추 섞어서 주시거든요
(다...다그런가? 암튼 집에껏은 뭔가 다름...!)
이거 너무 좋아해서 이거랑 밥한공기 뚝딱 🧡 했어용
-

< 저녁 >

메뉴 / 삼겹살 , 파저리 , 새김치 , 상추쌈

엄마 오늘은 넘 힘드시다구 은박지에다가 먹긔...

엄마가 파김치김장 남았다고 하셔서 김장보조했어요
쪽파후다닥 같이 다듬고
양념은 몇스푼 몇컵 이런거 없이
막 후루룩 뚝딱 해버리시던데
살짝 배워볼까 했는데 나는 따라할 수 없을듯...ㅋㅋㅋ
그래서 옆에서 깨 잔뜩 뿌리라 하면 뿌리고
통가져와라 하면 후다닥 가져왔습니당
김장다하고 치우는 중인데
성격급한 아빠가 불피우고 남편이 고기 올려서
(치우는중인데 도랏습니까? 닝겐??)
워매... 후딱 치우고 정신없이 김치찢고
엄마는 상추씻고 파저리만드시고
엄마표 파저리 넘 맛있어서 배워가려했더니
수저도 안쓰고 막 간장 붓고 뭐하고 뭐하고
순식간에 휘릭퐁 ....👏🏻👏🏻ㅋㅋ

사실 숯불에 고기 굽굽하니깐
열반찬 필요없더만유 🧡🧡
고기굽고 싶어서 주택살고싶습니당....

------------------------------

< 2020년 11월 15일 일요일 >

메뉴 / 쌀밥, 돼지국밥, 새김치 , 마늘쫑장아찌

 이거슨 찐 새김치 🧡

친정집에서 김치랑 이거저거 가지고 집으로 오는길에
훔쳐온 곶감 좀 가져다 드리러 갔더니
세상에 말도없이 김장을 하신고예요 🤭
남편이는 부모님 사드신다고 했는데 이상혀이상혀...
크은 한통 받아서 오는데 괜시리 죄송스러운 맘이

새김치도 있겠다 수육하려다 정육점 문닫아서
집에 팩으로된 돼지국밥따서
새김치 쭉쭉 찢어서 먹었어요
부산에 돼지국밥에 비하면 음 비교대상이 안되지만
그래도 한끼 떼우기는 꽤 괜찮은 맛 ✌🏻
새김장김치랑 먹으니 쭉쭉 들어가더라구요
김장김치들 넣느라 냉장고 터졌어요 ㅜㅜ
그와중에 발견된 마늘쫑장아찌
사실 오래되서 버릴까 했는데 곰팡이 난곳도 없고
먹어보니 오래된만큼 맛이 비례해버렸더라구요 💛
그래서 좀 더 밀폐 잘되는 찬통 옮겨담고 꺼냈어요><

맛있는데 남편이는 역시나 안먹음 ...때치때치.....
먹어보랬더니 오만상...🤢 그래 먹지마.....
먹고 싶은것만 무라....


이번주도 편식남편과 맛있는 저녁을 보냈습니다
아파트하자처리받으랴 김장하랴
정말로 정신없이 보낸것 같아요
워낙 대공사였어서 다시 원래상태로 정리하는데도
....한참 걸리는중... ㅜㅜㅜㅜㅜ 빡세빡세...
그래도 맛있는밥준비는 소홀히 할수 없쥬
다음주에도 맛있는 밥으로 만나용 😘


🔻다음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1.16 월 - 20.11.22일)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1.16 월 - 20.11.22일)

안녕하세요 집덕부부예요 다들 김장 하셨나용? 저는 지난주에 친정부모님댁에가서 했답니다 그래서 김치 부자되었어용 :-) 🧡 - 지난 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신혼부부 주간 저녁

zip-lov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