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08.24 월 - 20.08.30 일)
본문 바로가기

주간밥상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08.24 월 - 20.08.30 일)

 

안녕하세요 :-)
이번주 주간밥상 시작해볼게요

 

지난 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

https://zip-lover.tistory.com/5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08.18 월 - 20.08.23 일)

 안녕하세요 신혼부부 주간 밥상을 정리해보았어요 :-) 지난 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 https://zip-lover.tistory.com/4 메뉴 / 뭐...뭐죠? 아니 처음부터 당황스럽네..!! 사진없는뎁 우리 뭘��

zip-lover.tistory.com

------------------------------

< 2020년 8월 24일 월요일 >

메뉴 / 흑미밥, 뚝배기불고기 , 쌈장 , 깻잎 , 쌈무 
, 배추김치 , 간장양파절임

홍고추는 데코 ;-) 푸짐한밥상

원래 식단은 콩나물밥 이었는데
이번주는 이상하게도 콩나물 구하기 힘들었어요

일요일저녁에 분리배출하고 집앞 마트 갔더니 없고
월욜저녁은 남편 덕돌씨에게 집에오는길에
큰 마트에서 사오라고 했더니 또 없음 😱😱

그래서 불가피하게 화요일 식단이었던
미리 준비해서 얼려둔 뚝불을 월요일로 교체했어요

뚝불? 아니 냄불 ㅋㅋㅋ
이고 왜케맛있움...고기보다 당면이랑 국물이 키야~ ㅜㅜㅜㅜ

한우 비싸서 호주산소고기로 했는데 고기는 쏘쏘
정육점에 가야되나 마트고기 너무 맛없어요 ㅜ

+) tmi 화요일 세탁소 옷 찾으러 가는길에
콩나물 드디어 겟-! 아니 이게 뭐라고 되게 기쁨 🥰

홍보아님 :-)

집순이 콩나물 고르는비법은
다들 아시겠지만 뒷면을 꼭 확인해주세요
자린고비 집순이지만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콩나물과 두부는 무조건 국산콩으로 재배된 것만 구매해요
왜냐하면 ! 외국콩은 유전자조작된게 있다고 들어서
국산콩으로 된걸 구매해요 ^^*

앗 그리구 콩나물은 농약 원래 안쓰는걸루 알고있어요
물만주면 쑥쑥 자라서 (잘못알고있을수도)

------------------------------

< 2020년 8월 25일 화요일 >

메뉴 / 콩나물밥 (드디어!) , 버섯간장조림(?)

드디어 콩나물밥 !

계속 먹고 싶었던 콩나물밥을 드디어 먹게 되었어요
평소 만개의레시피라는 어플을 주로 보는데
레시피에 백종원의 콩나물밥이라고 써있는데
요고요고 진짜 맛있더라구요

콩나물을 따로 삶아서 콩나물도 아삭아삭해서
식감도 좋고 맛있어요

백종원님 덕분에 콩나물밥은 엄마보다 한수위 입니다 😉

반찬으로 낸건 버섯간장구이(?) 예요
요것도 만개의 레시피 어플에서 보고 해본뒤에
계속 하는 반찬중 하나예요 !

새송이 버섯을 버터넣고 팬에 구워서 간장양념하는건데
이거 거짓말 조금 보태서 고기맛남 ㅋㅋㅋ🥰
가끔 생각나더라구요 ㅋㅋㅋ

콩나물밥 양념장도 새송이버섯구이에도
생파를 다져서 들어가면 더 맛있지만
요즘 ㅜ 야채가격 너무 사악해요...🤭
그래서 냉동파써서 맛이 죄끔 덜했어요

+) 남은 콩나물은 씻어서 밀폐용기에 물넣고 보관하면
한 일주일정도는 거뜬해요 단, 매일 물 교체해주셔야되요

------------------------------

< 2020년 8월 26일 수요일 >

메뉴 / 라볶이 , 참치마요 주먹밥


원래는 후라이팬 놓고 먹는데ㅋㅋ
조금 이쁘게 먹고 싶어서 그릇에 담아봤어요

요 메뉴는 남편 덕돌씨 애정메뉴 2ㅋㅋㅋㅋㅋ
애기같이 이런거 엄청 좋아해요 ㅋㅋㅋ
(입맛 애기맞음 ...)

맛있으면 0칼로리...

요로케 참치마요 주먹밥에 라면 올려서 먹으니깐
너무 맛있음....헿....

먹다보니 소시지도 넣었음 더 맛있겠다 싶더라구요
다음에는 소시지를 넣어봐야겠음!

------------------------------

< 2020년 8월 27일 목요일 >

메뉴 / 현미귀리밥 , 3분카레 ,소시지
, 배추김치 , 수제피클 , 해시브라운

우리부부는 카레 정식이라고 불러요 ㅋㅋ


3분카레로 이쁘고 맛있게 먹는 집덕부부네만의 비법
밥 반절 카레를 부워주고
소시지를 구워서 올려줍니당
-끝-

뭔가 카레집에서 먹어본듯한 있어보이기 ㅋㅋㅋ

수제피클은 오늘부로 오링났어요😢
오이값이 좀 떨어지면 또 담궈야겠어요

그리구 해시브라운은 왠지 먹고 싶어서 꺼내봤어요
생각보다 카레랑 궁합이 좋아서 🤭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해시브라운은 예전에 코스트코가서 쟁여둔
캐빈디쉬앤하비해시브라운 이예요
요건 에어프라이어에 200도 15분 돌리면 바삭바삭해서 굿굿

집덕부부가 좋아하는 카레라서 엄청 만족스러운 저녁이었어요

/

뭔가 헛헛해서 야식 ㄱ
🔻피자마루 점보피자에 치즈 얹어서 오븐에 ㄱㄱ🔻

뚱뚱한모짜렐라 있는게 치즈덕후 집순이꺼에요 ><

지난번에 먹다남은 피자마루 점보피자에
모짜렐라 좀 더 올려서
오븐에 조금 돌려서 먹었어요

우오ㅏ - 요거 대박 맛있음
치즈가 두툼해서 너무 보드랍고 귯귯
두꺼운 치즈 녹인다고
살짝 탔는데 끝부분 바삭해서 넘나 최고였음 👍🏻

사진에는 없는 송송오이피클
저번에 코스트코가서 피자사고 받은건데
집순이 입맛엔 너무 맛있어서 한박스 구매예정이예요 😘

남은 피자가 있다면 오븐에 꼭 돌려먹어보세요

------------------------------

< 2020년 8월 28일 금요일 >

메뉴 / 흰밥 , 콩나물국 , 분홍소시지 , 스팸 , 비엔나소시지
배추김치 , 치킨너겟 , 소스 : 머스타드, 케찹

남편 덕돌씨가 좋아하는 햄반찬들


콩나물은 콩나물밥 한거 잘보관해서 국끓이기 !
맨날 물 넣어주는게 귀찮지만 처음과 같이 아삭해서
보관하기 굿굿이예요

콩나물국 끓이다 고춧가루가 팍- 나와서 엄청 매콤해졌어요
맵고자 2명인 우리 부부 엄청 칼칼해서 걱정했는데
매콤해서 살짝 느끼할만한 햄반찬을 보완해주었어요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럽던 식단 😋

------------------------------

< 2020년 8월 29일 토요일 >

메뉴 / 삼겹살 기타등등

오늘은 남편이 없이 혼자 다녀왔어요 (어디갔음 ㅠㅠㅜ 씽 😢)


김치 얻으로 시골 엄빠네 고고
바쁜철이라 외식각이지만 코로나 때문에
집 뒷마당에서 삼겹살 궈궈 😉

사진찍으니깐 쓱 하고 생고기 밀어주는 아빠 ㅋㅋㅋ

아빠는 삼겹살 굽기 장인 이세요 ㅋㅋ

아빠가 고기를 잘구우셔서 맨날 아빠가 구우세요 ㅋㅋ
진짜 잘구우심 👍🏻

와 기름에 양파 , 마늘 , 버섯 , 김치 꾸우니깐 진심 꾸르맛

얜 맛 설명이 필요 없죠? ㅋㅋㅋ

오랜만에 굽굽고기 먹으니깐 너무 맛있었어요
다음에 덕서방 데려오면 숯불에 구워주신다며

🤭 빨리 데려가야지 ㅋㅋㅋ

------------------------------

< 2020년 8월 30일 일요일 >

메뉴 / 교촌치킨 허니순살 & 해시브라운


너무 피곤해서 오늘은 귀찮아서 교촌으로 🍗
<< 허니 + 레드소스 이거 조합 너무 맛이뜸 :-)

달콤 매콤 🥰
달콤질릴때 매콤으로 보완하기 ><

원래는 뼈좋아했지만 남편 덕돌씨 만나고 순살접한뒤
진심 먹기편한 순살이 최고임 👍🏻

-

원래 웨지감자 대신 집에있는 해시브라운 먹기로 했는데
까묵고 먹기시작할때 돌렸어요

앗 나의실수 ㅜㅜㅜ

맛있은건 제일 왼쪽


개인적으로 해시브라운은 바삭바삭한게 맛있더라구요
다먹을때 다 구워져서 같이 먹고 싶은데 조금 속상 했지만
아직 젓가락 놓기 전이라 다행 🌝

------------------------------

이번주도 나름 알차게 먹었어요 😘
다음주 더 맛있는 식단으로 찾아뵐게요

8월 한달도 알차게 마치셨기를 바라며
다가오는 9월은 행복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당


다음 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

https://zip-lover.tistory.com/12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08.31 월 - 20.09.06 일)

안녕하세요 :-) 벌써 9월이되었네요 코로나 종식되기를 희망하며 오늘도 이번주 주간밥상시작해볼게요 지난 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 https://zip-lover.tistory.com/6 신혼부부 주간 저녁��

zip-lov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