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덕부부네 : 초보주부일상 1편 (feat.청양고추보관법)
본문 바로가기

집덕부부네일상

집덕부부네 : 초보주부일상 1편 (feat.청양고추보관법)

초보주부의 일상도 적어볼까 해요 :-)

저는 어제 빨아서 말려놓은 산처럼 쌓인 빨래를 정리했어요

빨래에 나온 남편 셔츠
겨드랑이가 터져있어서 잘 꼬매주었어요 ㅋㅋ

아니 양쪽겨드랑이에서 무슨일이 있었던게야...

삐뚤빼뚤하지만
뚫려있는것보다 낫겠죠?ㅋㅋㅋㅋ

수건장에 수건 채울때 마다 생각하는거지만

비어있던 수건개켜서 채우기

엄마 아빠랑 같이 살땐 수건장에 수건은 무한대인줄
하지만 가족들 다 티비보고 놀때
엄마가 열심히 채워놓는거란거 😢

열심히 쓸고 닦지만 티안나는 집안일이란 ....절레절레

그리고 정말 어지르는 사람과 치우는사람 따로 있었음!
남편 = 어지르는 닝겐 , 나는 = 치우는 닝겐 :-)


<< 요로케 말하면 서운해함 ;
but,팩트는 언제나 잔인한법......

/

어제 쌀과 김치 얻으로 갈겸 다녀온 시골 엄빠네
역시 목적만 가져오지 않죠 ? ㅋㅋㅋ
시집간 딸래미는 다 도둑이어유~

저희집 부모님은 농사를 지으셔서 쌀이랑 야채는 여유로운편
요즘 금값인 야채들도 좀 얻어왔어요

장마때 너무 비가와서
집에서 키우는 고추나 파 기타등등
전부 난리가 났더라구요
갯가에 물이 불어 밭 일부는 소실된곳도 있어서 놀랐어요

얻어온 야채를
냉장고에 계속놔두면 못먹고 물러져 버리게 되니

국찌개에 먹기 편하게 썰어서
냉동까지 시킬거예요

냉동전에는 꼭 ~ 깨끗하게 세척해두기

베이킹 소다를 푼 물에 잠깐 담궜다가
깨끗한물에 행궈 주어요 ~

보관용은 꼭다리는 꼭 제거 하고
물기를 제거후 냉장 또는 냉동해요

깨끗이 씻어서 물기 제거중

깻잎은 오늘 먹을 저녁식사에 들어가는 메뉴라
손에 물닿은김에 미리 씻어뒀어요 :-)

청양고추 물기 어느정도 제거가 되었으면
1/3 냉장 2/3 냉동 비율로
각각 지퍼백에 담아서 보관해요 :-)

냉장은 냉동보다 아무래도 빨리 상하더라구요
대신 맛은 냉장이 더 굿굿

호박은 귀찮으니 내일 썰게뜸 헷...

/

그리고 오늘 저녁메뉴인 오징어 덮밥을 위한
오징어도 깨끗하게 씻고 손질했어요

밀가루 넣고 뽀닥뽀닥 깨끗하게 씻어서
오징어 볶음할 오징어 준비 완료🔻

더운날씨에 잠깐이지만 혹시 상할까 얼음도 올려놓긔 효과는 미비했다 🤭


3마리 샀는데 1마리는 오징어무국 먹기위해서
비닐봉투에 덜어서 얼려놨어요 ^^

밥씻어서 밥솥에 넣고 남편퇴근해서
집에 딱 오면 먹을수 있게 맞춰서 밥을 준비하는 편이예요
덕분에 6시부터 신입주부 집순이는 식사준비로 전쟁터 !


뚝딱-

만들어지진 않았지만
한끼 맛있고 정성(?) 스러운 밥상이 완성되었어요

남편도 저도 반찬을 많이 내서 먹는 스타일은 아니여서
간단히 한두가지 내놓고 먹는걸 좋아해요
왠지 반찬이 많음 식사에 집중도가 떨어지더라구요 :-)

/

식사 후 뒷정리하고 잠깐 쉬기 -
설거지는 왠만하면 바로바로 하려고 하는데
별로 연약해보이지 않는 연약한 다리가 억수로 아파요 😢

음식준비 재료준비 치우고 정리하고 하다보면
꼬박 몇시간은 계속 서있음 두꺼운다리되긔ㅜㅜ

정말 맞벌이 분들 리스펙👍🏻 입니다

어제 청소기 정말 열심히 ...돌려서 오늘은 쪼금 쉬기 😋

오늘 열일한 초보주부 퇴근완료했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