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0.12 월 - 20.10.18일)
본문 바로가기

주간밥상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0.12 월 - 20.10.18일)


안녕하세요 (__)(--) 집덕부부예요

이번주는 조금늦었네용 ㅠ.ㅠ 

이래저래 집정리와 하자보수 처리한다고
너무 힘들었어요...ㅜㅜ

( 주말에도 고통받음 )

맛있는 ? 저녁밥상 시작해보도록 하겠숩니다 

 

지난 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

2020/10/13 -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0.05 월 - 20.10.11일)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0.05 월 - 20.10.11일)

 안녕하세요 집덕부부예요 :-) 즐거운 추석 잘 보내셨나요? 작년 추석에는 결혼준비하며 다이어트하느라 전도 조금만 먹고 과일도 조금만 먹고 눈물흘렸는데 이번추석엔 원 없이 먹고 자고 먹

zip-lover.tistory.com

------------------------------

< 2020년 10월 12일 월요일 >

 

메뉴 / 현미귀리밥, 참치찌개 , 크래미부침,
김, 배추김치 , 단무지무침

찐으로 냉장고 털기 밥상

ㅋㅋㅋ 참치찌개가 냉장고에 있어서
꽤 양이 많이 남은터라
버리긴 아쉬워서 식탁으로 나왔어요

멀쩡한데 버리면 아깝잖아용 ㅎㅎ

언제했나보니 ㅋㅋㅋ 저번주월요일에 나온녀석 ㅋㅋ
오늘을 마지막으로 먹고 치워야겠어용 ㅎㅎ

 

크래미는 섞어서 전으로 하려고 했는데 

귀찮아서 부침가루 묻쳐서 계란물 담궈다가 지지기

뜨끈하면서 부들부들해서 너무 맛있습니당🧡

 맛살 싫어하는 큰아들(=덕서방) 도 잘먹어요 ㅋ

단무지 무침 최애반찬인데

페북에서 급식에 나오면
몽땅버리는 반찬 best 1위 인것을 보고 속땅...😢

간단하고 맛좋은 반찬 1위인데!!

 

월요일은 월요병으로 고통받으니깐
맛있는 음식을 해주어야되는데
냉털반찬들이라 괜히 남편한테 미안...스러웠어요 ㅋㅋ

내일은 맛있는것으로 ... 해보도록 할게요 ㅋ

------------------------------

< 2020년 10월 13일 화요일 >

메뉴 / 고래사어묵탕, 파간장, 총각김치, 배추김치

 

 추석에 남편 회사에서 선물로 주신 고래사어묵세트
멸치다시팩, 파, 양파 , 무 , 청양고추 넣고 푹끓여서
육수를 뽑아내었지요 ㅋㅋㅋ
멸치는 오래끓이면 쓴맛이 날수도 있어서
도중에 멸치살이 좀 말랑말랑 하면
3-4분 더 끓이다가 빼버려요

어묵중에는 고래사어묵 정말 👍🏻👍🏻

이거저거 세트로 왔는데
간식어묵은 틈틈히 전자렌지로 돌려먹고
탕어묵set만 남아서 오뎅탕을 끓여보았어요 ㅋㅋㅋ

사실 유통기한 임박해서 끓이는
냉장고털기2 입니다 ㅋㅋㅋ

 

동봉된 간장과 와사비가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제가 준비한 파간장에 찍어먹는게
훨배 맛있었어요💛


파간장은
파많이 송송(흰대부분위주)
진간장(파보다 조금더)
청양고추(1개정도)
깨(많이많이) 넣으심 끝 !

요거 포차에서 서서 먹을때 찍먹하는 간장있쥬~?
그맛이예요 🌝

어묵위에 파를 올려서 먹으면 더더욱 꿀맛입니당
진심 맛보장해요
오뎅탕할때 꼭 드셔보세요

보글보글 +) 인덕션소리 지이이이잉

으 ~ 맛잇겟다 >.<
저희집은 집에 있는 맛없는 오뎅반찬 끝나면

앞으로 고래사어묵주문해서 먹을예정이예요 
다음에 꼭 드셔보세용!
개인적으로 탕어묵이 정말 맛있는듯요


------------------------------

< 2020년 10월 14일 수요일 >

메뉴 / 현미귀리밥,매콤제육볶음,
깻잎, 양파간장절임, 배추김치

 

집덕부부네 밥상 특징이죠 ㅋㅋㅋ 반찬을 적게 놓기 2명만 먹으니깐 버리지 않을정도로의 반찬을 꺼내요  👈🏻왠지 없어보여서 살짝 터는중...ㅋㅋㅋ

오늘은 남편이 너무 좋아하는 매콤한 제육볶음이예요 

제가 간단히 만드는법 저번에 소개시켜드렸는데요

 

실패없는 제육불고기 쉽고 빠르게 만들기

양념만 잘 만든다면 제일쉬운게 제육불고기인것 같아요 몇번 인터넷 레시피 따라 해보다가 맘에 안들어서 고민하던 끝에 엄마가 가끔 갈비찜양념사던게 기억이나서 따라 구입해보고 그뒤로 고

zip-lover.tistory.com

 제가 이용하는 청정원고추장불고기양념에서
개인적으로 좀 떫은맛이 느껴져서

매운맛제육불고기할때는 손이 잘 안가더라구요 

고민하던 차에 대박 소스 찾았어요
같은 청정원인데 매운갈비양념 이예요 

색은 고추장불고기가 이쁘긴한데
맛은 매운갈비양념이 더 맛있더라구요 ~

약간 기사식당버전느낌이라 정말정말 강추스

 

고추장불고기양념 많이남았는데
갈비양념먼저먹어서 손이 안갈것 같아요 ㅜ.ㅠ 
담에 섞어서 이용하는것으로 ...ㅜ

후식 골드키위

후식으로는 골드키위를 먹었는뎁쇼 !

아니 글쎄 이녀석이 하트를 품고 있지 모예요 ~ ㅋㅋㅋ

이쁘고 귀여워서 찰칵 -📸

제 티스토리를 찾아와주신분들
모두 좋은 하루 되실거예요 ㅋㅋ

------------------------------

< 2020년 10월 15일 목요일 >

메뉴 / 귀리밥, 스팸정식(스팸구이 , 볶은김치 ) , 김

 식단짤때 남편이 꼭 한번씩 얘기하는 스팸정식 

솔직히 ... 건강에는 그닥인것 같아서 안해주고 싶은데 

자꾸 졸라대서 ;; 어쩔수없이 한번씩 해드립니닼 😤

 

들기름에 김치넣고 설탕 약간 솔솔 뿌리고 달달볶으면

정말 별거 없이도 너무 맛있는 반찬이예요 

단 김치양념이 타지않게 불조절하기 ! 

 

스팸은 뭐 잘라서 바짝구워주기 ㅋㅋㅋ

개인적으로 바짝구운게 맛있더라구요 >,< 

 

너무허전해서 김도 각1개씩 놓았어요 

김이 너무 맛이 없어요
두장씩 먹어야 김맛이남 ㅋㅋㅋ
(역시 싼게 비지떡인감요? ㅋㅋ)

 

간단하지만 한그릇 뚝딱인 스팸정식입니다
+ 계란하면 더 맛있어요 🥰

------------------------------

< 2020년 10월 16일 금요일 >

메뉴 / 흰밥 , 오징어볶음 , 양송이스프

으아아 둘다 망한 ......

오징어 밀가루 또는 소금에 씻으면
불순물 제거되어서 좋다고 어디서봄

그동안 밀가루로 씻다가
헹궈내기 너무 번거롭고 귀찮아서

소금에 씻어보았어요

 

결과는 ... 대실패 ㅋㅋㅋ 

아니 소금에 절여져셔 크흡......😭
몹시 짠 오징어 볶음이 되었어요 

아놔.... 내사랑 오징어 볶음이 ....

 

그리고 양송이 스프는
가루가 별로 안되어보이길래 모두 털업!!!

물조금 했더니
그렇습니다... 스프 이녀석도 ....
몸집을 부풀리는 녀석이었던거죠

물 도중에 더넣고
오징어는 짜고 😖
주방이 정말 긴급하게 돌아갔어요

 

아니 겨우 두가지 하는데 ...난리를 쳤더니 ..
입맛도 없고 오징어 볶음은 와이리 짜노... ☹️

 

청정*은 스프가 너무 맛이없긔..

역시 스프는 오뚜기 갓뚜기 인가봅니다 ; 

 

오늘의 살림교훈 , 오징어는 밀가루로 씻도록 합미다...

 

------------------------------

< 2020년 10월 17일 토요일 >

메뉴 / 라라코스트 빠네로제파스타,감자고로케 

시어머님표 감자고로케

타일하자공사를 어제하고 오늘도하고 월욜도 할예정 ;;

어제랑 오늘 정신이 가출상태예용

(그래서 어제도 .. 그렇게 ... 맛없게
밥을.. 했나봅니당 하하하)

시어머님 께서 고로케를 했다며
가져다 주신다지 모예요 ~?

먼지를 열심히 치우느라 ...
배가 한참 고프던 차에 너무 행복한 소리였어요

( 크흡 타일먼지 극혐 😭) 

 

한개 집어먹고
어머님 아버님도 식사 아직이라고 하셔서

고로케 감사인사로
어머님이 좋아하시는 라라코스트가서 외식 했는데

시부모님이랑 같이가서 사진을 못찍고

핸드폰만 만주작 대다가 온 극소심이 입니다

(아니 저번엔 ... 잘했자나
몇일 안봤다고 또 낯을 가리는게야 ?!)

 

그래서 사진이 읎는점... 양해부탁드려요
시부모님이 넘 어렵긔... 낯가림이 심한 새댁 ...이예요

 

------------------------------

< 2020년 10월 18일 일요일 >

메뉴 / 걸작떡볶이 (떡볶이+치킨 set) + 달콘소스

 

어제 타일하자보수중 발생된 먼지를 치우며

덕서방에게 ... 맛있는것을 사주겠다며
달디단 약속을 하면서 치우게 만들었지요 

 

but 어제 시부모님과 식사를 하게되어서 

오늘로 변경해달라는 간곡한 부탁이 있어 ㅋㅋㅋ

열심히 치운 덕서방에게 상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상은 => 걸작떡볶이 ㅋㅋㅋ 

( 간만에 먹으니 너무 맛있는 ... 하아...🥰)

 

아니 이집 떡볶이가 메인인데 치킨이 너무 맛있어요

걸작 드시는분들 밑져야 본전이라고
달콘소스 (+2000원) 추가해서 드셔보세요

정말....맛있음
매콤한 옥수수소스인데 진심 맛있어용😃

 

-

 

여차저차 맛있게(?) 먹은것 같아요 😊
냉장고 털기가 유독 많은주네요 ㅋㅋㅋ
다음주는 더 맛있는 밥상으로 뵈어요 앗뇽 -🤗


다음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0.19 월 - 20.10.25일)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0.19 월 - 20.10.25일)

안녕하세요 집덕부부예용 ㅎㅎ 맛있는 저녁밥상 또 시작해볼게용 >< 지난 주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0.12 월 - 20.10.18일) 신혼부부 주간 저녁밥상 (20.10.12

zip-lover.tistory.com